Tuesday , October 19 2021

[전국]광주 지하철 2 호선 놓는다? … 16 년 논란 종지부



[ad_1]

앵커

'공사 하느냐, 마느냐' 를 놓고 지난 16 년 동안 끌어온 광주 도시 철도 2 호선 논란 이 마침표 를 찍게 됐습니다.

시민 공론화 위원회 에서 깊은 논의 끝에 건설 추진 의견 을 내놓은 건데요.

이제 공 은 이용섭 광주 광역시장 에게 넘어 갔습니다.

김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

기자

찬성 과 반대 측 이 치열한 선전전 을 벌인 광주 도시 철도 2 호선 공사, 시민 대표 들의 의견 은 '건설 해야 한다' 는 것이 었 습니다.

[최영태 /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위원장 : ‘건설에 찬성한다’ 백91명, 78.6%입니다.]

투표 전에 시민 대표 들은 1 박 2 일 동안 도시 철도 2 호선 건설 공사 에 대한 설명 을 듣고 토론 하는 '숙의 과정' 을 거쳤 습니다.

[박경희 /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시민 참여단 : ‘정책이 이뤄지면 그냥 하려니, 하면은 되려니’ 그랬습니다. 그런데 여기 참여를 하고 보니까 ‘아, 내 일이구나!’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.]

찬성 측은 도시 확장 에 따른 1 호선 의 단점 을 보고 하고 미래 교통 수요 에 대비 해야 한다,

에에 칸 좌 좌 좌 좌 겨 겨 겨 겨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 좌

결국 광주 지하철 2 호선 공사 는 공론화 과정 지치 거치 면서 16 년 논란 을 끝내게 됐습니다.

광주 도시 철도 1 호선 은 2004 년 부산 과 대구 에 이어 지방 에서는 세 번째 로 개통 됐습니다.

앞서 이용섭 광주 시장 은 떠넘기기 가 아니냐 는 비판 에도 공론화 위원회 를 가로 시키면서 시민 의견 을 따르 겠다고 밝혔 습니다.

이용섭 시장 은 조만간 광주 도시 철도 2 호선 문제 에 대한 최종 입장 을 발표 할 예정 입니다.

YTN 김범환[[email protected]]입니다.

[ad_2]
Source link